본문 바로가기
sweet

은혜로운 기도문 모음

by sweetaroma 2021. 12. 22.
반응형

은혜로운 기도문 모음

주일예배 대표기도/수요 기도회

결단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우리가 맞이하게 될 하나님의 그 은혜로운 시간들을 기대합니다. 또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들이 무엇이 있나 한번 떠올려 보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지금 하지 못하는 것들 또한 훗날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서 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하나님 말씀하여 주시고 우리가 그것을 떠올리며 고민하며 기도하며 결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또한 그날을 맞이하기까지 우리가 이 마음을 지키고 더욱 굳건하게 하여서 우리가 그때에 우리의 일상이 회복되고 하나님 앞에 자유로웠을 그때에 우리가 기대하고 결단했던 것들을 모두 온전히 이룰 수 있는 그리하여서 주님께 영광이 되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온전히 펼치며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풍성한 은혜를 경험하며 살아갈 수 있는 저희 모두가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그 사랑을 의지하며 나아갑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여호와께서 너를 다만 너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것을 이루셨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조건 없이 그 하나님의 사랑을 믿으며 이 시간 시간들을 견뎌내며 은혜로운 시간들을 맞이하게 될 날을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함께하여 주옵소서. 저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고백의 기도

은혜가 풍성하신 하니님 아버지 온 천지의 자연 만물과 저 높고 높은 우주뿐만 아니라 이 땅의 작은 미물 하나까지도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와 계획과 통제 아래에서 조화롭게 운영되게 하시고 이 자연 만물이 다 하나님의 섭리 아래 있는 그 놀라운 말씀들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자연 만물을 주님의 통제 아래 두셔서 그것이 조화를 이루고 살아가게 하셨는데 하나님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의 크고 위대한 손길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 너무나 교만하게 살아갈 때가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자연 만물만 깊이 묵상하여도 그 가운데 나타난 하나님의 놀라운 솜씨와 하나님의 숨결을 발견했을 때 세상의 분주함에 빠져서 하나님의 역사들을 알지 못하며 살아갔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눈을 열어 주시옵소서. 자연 만물 가운데 담긴 하나님의 손길을 깨닫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살아가는 저희를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그 은혜 가운데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와 그 법칙을 하나라도 무너지면 우리 인간이 아무것도 아님을 깨닫게 하여 주셔서 겸손하고 주님 앞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복된 하루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하루를 시작하는 짧은 기도문

온 세상의 천지 만물을 지으시고 다스리시고 주관하시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그 높고 높은 위대하심 앞에 우리가 정말 겸손하고 겸허한 마음을 품습니다. 하나님의 그 위대하심 앞에 우리가 하나님만을 경외하고 하나님밖에 찬양할 수 없는 미약한 존재임을 하나님 이 시간 깨닫고 겸손히 고백합니다. 

우리는 너무나 당연한 사실들을 쉽게 망각하고 입으로는 하나님이 창조주시라고 고백하면서도 하나님이 온 우주 만물을 운행하시고 다스려 주신다고 믿으면서도 우리는 그 하나님을 인정하지 아니하고 외면하며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서 내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것처럼 교만하고 무지한 말들로 하나님의 생각을 가릴 때가 많았음을 이 시간 회개하고 고백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우리의 무지한 말들을 닫게 하여 주시옵고 하나님의 깊고 높고 풍성하신 지혜와 주님의 생각 앞에 온전히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하루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 속에 우리의 인생에 모든 해답과 지혜가 있음을 깨닫습니다.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며 가까이하여 주님을 더 알아가게 하시고 주님을 더 사랑하게 하시고 주님을 더 의지하며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전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우리의 인생길이 되게하여 주셔서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온전히 다스리시고 보호하여 주시고 인도하여 주시는 은혜를 누리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은혜로운 기도문 모음

결단의 기도 & 고백의 기도 & 회개 기도

주일 예배 대표기도 / 수요 기도회 대표 기도문

 

반응형

댓글